롤 대리란?

롤대리란

롤 대리란?

롤 대리란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게임을 하는 유저의 계정을 다른 사람이 대리로 플레이 하여 랭킹 점수를 올리는 행위를 뜻합니다. 이는 이미 오래전부터 해왔던 방식이지만 현재는 게임의 공정성의 문제를 지적받아 2017년 게임산업진흥법 개정안을 발의하여 불법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그럼 이제 롤 대리는 아예 사라진 것일까? 그렇지도 않습니다. 롤 대리팀을 검색창에 입력하면 수 많은 업체들을 보실 수 있으며, 아직까지도 대리가 행해지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롤 대리팀이 계속 살아남는 이유

대리가 불법으로 지정된지 5년이 넘었지만 아직까지도 많은 롤 대리팀이 운영중에 있습니다. 그 이유는 업체에서 법안에 통과된 개정안의 허점을 이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법안은 게임 관련사업자(Riot Games, 라이엇 게임즈)가 영리를 목적으로 티어 및 레벨을 획득하는데 정상적인 방법이 아닌 부당한 방법으로 행하는 경우 게임 운영에 방해되는것으로 판단하여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진다고 나와있습니다.

롤 대리팀 및 대리기사는 이점을 이용해 플레이어와 함께 듀오를 통해 랭크 점수를 올려 영리목적이 아니라는 주장과 함께 대리를 행해오고 있으며 사이트 내에 계정 정지를 당하지 않는 방법을 게시하는 등 수년간 운영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롤 대리기사 얼마나 벌까?

대리팀은 게임 플레이어의 의뢰를 맡아줄 기사를 모집하게 되고 대리기사 또한 본인을 데려갈 대리팀을 찾게 됩니다. 높은 랭크의 의뢰를 해결하는 경우 당연히 수당도 높아지며 낮은 랭크의 의뢰를 진행하는 경우 받는 수당도 낮아지게 됩니다.

롤 대리기사 수입은 1승당 얼마를 받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티어별로 받는 금액이 다른데, 저티어는 1승당 5~6천원이며 플래티넘부터는 가격이 올라가게 되는데 승당 9천원에서 많게는 3만원까지 가격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특히 마스터 이상부터는 가격을 알 수 없어 롤 대리팀과 직접 상담을 한 후에 책정되게 됩니다.

이때 대리기사는 건당이 아닌 승당으로 수당을 챙겨가기 때문에 7승 3패를 한 경우 4판에 대한 보수만을 받게 됩니다.  이때 의뢰를 제공해준 대리팀에 수수료를 어느정도 지불해야 하므로 온전히 다가져가는 구조는 아닙니다.

롤 대리 정지

롤 대리 정지는 대리를 맡긴 계정이 시스템에 의해 블락당하는 경우 인데 이를 방지하고자 대부분의 대리팀 업체에서는 정지를 당하지 않는 방법과 관련하여 설명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업체의 말에 따르면 주의사항만 지키면 플레이어의 계정이 정지 당할 가능성은 없다고 합니다. 가장 중요한 주의사항은 접속 시 위치정보 입니다.

플레이어가 어느 지역에서 계정을 접속한 후 곧바로 다른 지역에서 계정이 접속된 경우 위험할 수 있다고 하며 이를 방지하기 위해 대리기사는 최소 2시간 텀을 두고 계정을 접속한다고 합니다.

또한, 대리기사가 작업을 하는 도중 플레이어가 중간에 계정에 접속을 해야만 하는 경우 최소 2시간전에 미리 로그아웃을 한 뒤 접속해야 한다고 하며 작업종료 후에도 2시간 뒤에 접속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이렇게만 하면 정지당할 우려는 없다고 합니다.

롤 대리 처벌 사례

부정행위 적발시 게임 이용정지 및 벌금이 부과될 수 있다고 하는데  아직까지 롤 대리 처벌 사례가 보고된건 극히 드물다고 합니다. 롤 대리로 불법행위에 적발된 당사자들 중 0.599%만이 수사의뢰를 하였고 나머지는 법적 구속력이 없는 협조 요청에 그쳤다고 합니다. 

이렇게 적극적이지 못한 수사로 인해 계속해서 불법행위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용자들의 불만도 쏟아져 나오고 있는 것이 현재 상황 입니다.

대리 게임은 법적으로 문제가 있으며, 적발 시 벌금 형태의 처벌을 받을 수 있으므로 게임을 즐길 때 항상 정규 경로를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