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신챔 스몰더 출시일

롤 신챔 스몰더 출시일

신규 챔피언 스몰더

롤 신챔 스몰더 출시일은? 2023년 12월 7일 흐웨이가 출시된지 얼마 지나지 않아 롤에서 새로운 챔피언을 출시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스몰더(Smolder)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167번째 신규 챔피언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작년말에 출시된 흐웨이는 서포터로 출시되었으며, 이번에 출시될 예정인 스몰더는 원거리 딜러로 출시일은 ‘2024년 2월 8일‘으로 발표가 되었습니다.

제작 컨셉

스몰더는 이번 제작에 가장 큰 컨셉이였던 귀엽운 생명체와 잘 어울리도록 귀여운 아기용으로 구상이 되었습니다.

제작자는 원거리 딜러 중에서 귀여운 챔피언을 만들겠다는 목표로 제작하였고  ‘제리, 사미라, 아펠리오스’ 등과 같이 복잡하고 어려운 챔피언으로 만들기 보단 단순하고 재미있는 원거리 딜러 챔피언을 만들고자 했습니다.

이러한 배경을 기반으로 스몰더의 성격을 구상할때 자신감이 다소 과도하고 격이 높아 보이는 왕자 느낌의 용이지만 밉살스럽지 않으며, 귀엽고 장난끼 많은 아기용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롤 신챔 스몰더 출시 배경

스몰더는 옛날 비에고가 통치하던 왕국인 ‘카마보르’에서 태어났으며 카마보르의 황제 용족의 대를 이어받았습니다. 황제 용족은 매우 강력한 생명체로 여겨졌으나 왁실과 유대가 강해 혈통을 이어받은 용족이 많지는 않습니다.

더군다나 스몰더는 카마보르 황제 용족의 대를 이어받은 사실도 모른채 녹서스의 조련사들에게 납치당해 엄마와 강제로 이별을 하게 됩니다. 이후에 인간인 마리노스라는 소년과 만나 인간의 말투와 행동을 따라하며 친구가 됩니다.

스몰더의 진짜 이름은 ‘이그나카리우스 기간타레노 렉스 레 스페스 오퍼렌티스’ 이지만 친구인 마리노스가 스몰더라는 이름을 지어주게 되었습니다.

시간이 흐르고 인간과 용족의 시간은 천지차이이기 때문에 빠르게 커가는 마리노스와 같이 있는 시간이 줄어들게 됩니다. 이제는 혼자만의 시간을 보낼 수 밖에 없는 스몰더는 자신이 가진 용의 힘을 점차 발견하게 됩니다.

스몰더 스킬 총 정리

패시브 – 용 훈련

스몰더가 적 챔피언에게 스킬을 적중시키거나 미니언, 또는 정글 몬스터를 초강력 화염 숨결로 처치할 때마다 용 훈련 중첩을 얻습니다. 용 훈련 중첩마다 스몰더의 기본 스킬이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Q – 초강력 화염 숨결

스몰더가 불덩이를 쏴서 처음 적중한 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용 훈련 중첩에 따라 스킬이 강화됩니다. 반드시 적에게 적중 해야 효과가 적용됩니다.

  1. 용 훈련 25중첩 – 적중하면 불덩이가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2. 용 훈련 125중첩 – 적중하거나 최대 사거리에 도달하면 불덩이가 3개의 불꽃 번개를 내보내 범위 내의 적에게 75%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3. 용 훈련 225중첩 – 불덩이가 적중한 적을 불태워 3초 동안 대상 최대 체력에 해당하는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대상의 체력이 일정 기준 밑으로 떨어지면 즉사합니다.

W – 에취!

에취! 스킬은 스몰더가 재채기를 내보내 적중한 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고 둔화시킵니다.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폭발해 주변 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E – 펄럭펄럭

스몰더가 1.25초 동안 날아올라 추가 이동 속도를 얻고 지형과 충돌하지 않으며 불꽃 번개를 수 차례 발사합니다. 공격 횟수는 스몰더의 치명타 확률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각 공격은 체력이 가장 낮은 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R – 엄마아아아!

스몰더가 엄마를 불러냅니다. 스몰더의 엄마가 하늘에서 불을 내뿜어 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고 스몰더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중심에 있는 적은 추가 물리 피해를 입고 둔화됩니다.

외형 논란

마지막으로 최근 논란이된 스몰더의 외형에 대해 간략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인게임내 스킬 및 성능 등에 관련해서는 전혀 문제가 없으나 외형과 관련해서 “너무 사람처럼 생겼다”, “드래곤 답지 않다” 라는 말이 많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현재 라이엇에서는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외형을 수정하고 있다고 하며 아직까지는 현재 진행중 이라고 합니다.